검색
진남초 행복도움봉사단 동아리 활동 실시
-희망나눔운동화 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진남초등학교(교장 황종관)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프로그램 일환으로 행복도움봉사단 동아리를 결성하여 다양한 봉사활동 중 미래희망기구와 연계하여 아프리카 남수단 아동들을 위한 희망나눔 운동화 그리기 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희망나눔운동화 봉사는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하얀 운동화에 그림을 그려 빈곤 국가의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을 돕기 위한 봉사이다. 새 운동화에 그림을 그려 상품성을 지움으로써 블랙 마켓으로 신발이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빈곤국가에 대한 이해와 관심고취, 세계 시민으로서의 책임감을 고양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다. 본교 학생들이 직접 그린 운동화는 미래희망기구로 전달하여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맨발로 노동하는 어린이들에게 전달의 목적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봉사단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위험한 환경에서 노동을 하고 있는 아이들이 열 살 미만이라고 들었는데, 연령을 듣고 많이 놀랐고, 어린 친구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그림을 그려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하였고, 5학년 학생은 맨발로 다니는 아이들이 정말 있다는 것에 충격을 받았고, 우리는 문방구에서 몇 천원 주고 사는 실내화가 남수단 나라에서는 비싼 운동화로 사용 된다는 점에서 놀라웠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또한, 행복도움봉사단 학생들은 ”내가 하찮다고 생각한 것들이 어려운 국가에서는 귀한 것이 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앞으로는 모든 것들을 소중히 다뤄야 겠다“ 라고 생각을 전하기도 하였다.
본교는 행복도움봉사단 활동에 참여한 학생 뿐 아니라 본교 학생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을 진행할 것이다.
[사진설명] 녹색스카우트 활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