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진남초 흡연예방교육 실시
-인형극과 골든벨로 즐겁고
바르게 배우는 흡연예방교육-
진남초등학교(교장 홍은표)는 2021학년도에 흡연예방교육(심화형)학교로 선정되어 금연교육에 앞장서던 중 5월 11일~14일(4일간)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키움플러스 교육원 연계하여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꿈키움플러스 교육원은 2005년부터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전국의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전인 교육을 실시하는 단체로 이강희 강사님을 비롯한 3명의 강사분이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수업내용은 1학년은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각색한 매직스토리 교육으로 저학년의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구성하여 쉽게 이해하고 흡연의 심각성을 이해할 수 있었다. 6학년은 금연선포식과 더불어 미니 골든벨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흡연 관련 지식을 파악하고 새로운 내용을 배워서 금연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담배를 피는 것이 몸에 안좋은지 몰랐는데, 연극을 통하여 자세히 배우니깐 좋았고, 어른들에게 피우지 말라고 이야기해야겠다”고 하였고, 다른 6학년 학생은 “흡연의 위험성을 어느 정도 알고 있었는데 골든벨을 통해 문제를 풀면서 위험성분과 정도를 자세히 알게 되어서 좋았다,” 라고 말했다. 교육을 함께한 6학년 담임교사는 “단순히 글과 영상으로 배우던 흡연예방교육을 벗어나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활동하면서 교육을 하니 학생들의 흥미와 배움의 참여가 늘어났다.” 라고 이야기하며 수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진남초는 청소년 흡연율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호기심을 차단하고 흡연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일회성이 아닌 체계적이고 주기적인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설명] 흡연예방교육 활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