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진남초, 스포츠 정신을 배워요!
2019. 교육장배 대회 참가
여자부 배드민턴 우승, 축구 준우승
진남초등학교(교장 홍은표) 학생들은 지난 5월 10일 열린 2019. 교육장배 아동 축구대회와 배드민턴대회에 참가하였다. 본 대회는 통영공설운동장 및 통영체육관(평림동)에서 개최되었다. 배드민턴 대회는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눠 학교별 5판 3승 단체전으로 시합이 진행되었고, 축구대회는 3∼5학년 학생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올해부터 8인조 시합으로 변경되어 진행되었다.
오전에 통영체육관에서 열린 여자 배드민턴부 시합은 벽방초등학교와 통영초등학교 학생들을 차례로 이기며 진남초등학교에서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어서 열린 남자 배드민턴부 학생들은 제석초등학교와 벽방초등학교에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진출하였으나, 죽림초등학교에 아쉽게 패해 준우승의 성과를 거두었다.
통영공설운동장에서는 축구 시합이 열렸다. 첫 경기인 충무초등학교와의 대결에서 전반전 이효빈 학생의 중거리 슛과 후반전 투입된 김태빈 학생의 해트트릭으로 7:4의 결과를 기록하며 기분 좋게 승리하였다. 두 번째 시합인 통영초와는 1:1 무승부를 기록한 후 승부차기 끝에 승리하여 결승전에 진출하였다. 대망의 결승전에서도 전년도 우승팀인 죽림초등학교와 선제골을 넣고 접전을 펼쳤으나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2020년에도 교육장배 배드민턴 대회 및 축구대회에서 진남초등학교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기원한다.
[사진설명] 배드민턴 대회와 축구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 모습.